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기능 알아보기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기능 알아보기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소개해드립니다. 핸드폰으로 사용하던 카카오톡을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은 이미 아셨을 거입니다. 하지만 핸드폰보다. 설치하는 게 조금 어렵게 느껴질 때가 있죠. 키보드도 사용할 수 있고 서로 주고받은 대화는 물론 공동의 사진도 큰 화면으로 보려면 꼭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는 필요하더라고요. 그 방법을 간결하게 그림과 함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그러면 설치를 진행해 보실까요? 더 큰 화면과 키패드 그리고 늘 손에 잡으면 안정감을 주는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해 보세요. 다음과 같은 모바일과 다른 점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imgCaption0
카톡 PC버전 자동 로그인 설정

카톡 PC버전 자동 로그인 설정

PC를 켜고 나서 자동으로 PC버전의 카카오톡이 로그인되도록 설정해 두는 기능입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비밀번호 설정입니다. 이것만 해둔다면 자신의 개인 카톡 내역이나 업무적인 데이터를 본인만 확인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번은 귀찮음으로 인해 자동 로그인, 비밀번호 해제를 해두시는 분은 그 위험성을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때는 PC 미사용 시 잠금모드 적용을 반드시 체크해 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톱니바퀴 모양설정 일반 자동로그인 잠금모드잠금모드 해제 과정을 통해 손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지금해보기

위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러면 윈도우용은 물론 여러 OS에 설치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구체적으로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와 주셔요. 이 글에서는 윈도우즈용 PC 카톡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1. 카카오톡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2.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메뉴를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다음 그림처럼 첫 페이지가 보일 텐데요. 이곳에서 우측에 보이는 메뉴 중에서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그 아래로 Android, iOS, Windows, macOS가 보일 텐데요. 이곳에서 우리는 윈도우즈용 카카오톡 pc버전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방법

얼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시면 이모티콘이 나오는데요 pc버전에서도 스마트폰과 같이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종 모양은 카톡 소리를 나게 하거나 안 나게 할 수 있는 버튼인데요 여러 명이 활용하는 공간에서 카톡 소리가 듣기 싫을 수 있기 때문 조용한 곳에서 사용을 하려고 하면 종모양 버튼을 눌러서 카톡소리가 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밑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르게 되면 잠금모드와 로그아웃, 종료 이렇게 나오는데요 잠금모드는 타인이 이용할 수 없도록 잠가두는 것이고요 종료를 누르게 되면 카톡이 올 때 공지 창이 뜨게 됩니다.

로그아웃을 해 줘야 더 이상 카톡이 오지 않기 때문에 종료만 누르지 마시고 로그아웃이나 잠금모드로 해 놔야 타인이 내 카톡을 볼 수가 없게 됩니다.

카카오톡 최신 버전 인증서 사용

가장 최신 23.5.24.수 기준으로 카카오 인증서는 스마트폰 인증1단계, 통장 인증2단계의 본인인증을 통하여 발급됩니다. 2단계 인증으로 전자서명 서비스 보완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더 안정되는 이용일 위해 늘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는 한 사람당 1개의 모바일 기기에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로 활용하는 모바일 기기에서 카톡 인증서 발급을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룹채팅방 안 안 조용히 나가기 옵션 선택 방법

채팅방 안 안 조용히 나가기 옵션 선택을 한 뒤에 해당 집단 채팅방을 나가면 기존에 당연히 나오던 홍길동 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문구가 남에게 노출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는 주된 이유로는 채팅이 뜸해졌거나 나가야 할 타이밍을 놓친 경우, 그리고 불필요한 공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을 최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및 PC 인증

앞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시면 카카오톡의 설치가 시작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의 설치가 시작되면 다음 버튼을 누르고, 카카오톡을 설치할 폴더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설치에 필요한 공간은 110MB가 조금 넘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활용하는 카카오톡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보안용 인증이 시작됩니다. 내 PC 인증받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공공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한 1회용 인증을 지원하지만, 웬만하면 개인용 PC에서만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스마트폰으로 인증 메시지가 도착하면 인증하기 버튼을 누른 다음 안내에 따라 본인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증이 모두 끝나고 나면 PC로 돌아가서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 이 과정에 주어지는 시간은 5분뿐이니 빠르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하는 방법과 간략한 설정 방법 사용법 등 알아봤는데요 카카오톡 pc버전을 컴퓨터에 깔아 두면 꽤나 유용한 부분이 많아서 이렇게 정보 드려 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톡 PC버전 자동 로그인

PC를 켜고 나서 자동으로 PC버전의 카카오톡이 로그인되도록 설정해 두는 기능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카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위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세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사용 방법

얼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시면 이모티콘이 나오는데요 pc버전에서도 스마트폰과 같이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