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9 제안 어플,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활용 방법

갤럭시노트9 제안 어플,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활용 방법

그래픽 툴photo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을 사용하게 되면서. 열심히 펜으로 끄적끄적 그렸는데. 이게 웬걸. 분명.어딘가에 있을텐데. 어디 있는지 못찾는 일이 또 생겼습니다. 이번에는 어쩔 수 없이 레이어에 대하여 열심히 공부하기로 맘 먹었습니다. 레이어의 개념에 대하여 알고 싶으면 아래의 링크 참고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메뉴를 보면. 기존에 사용하던 사진 편집툴과는 용어가 조금 달라서.헷갈린다. 이번에는 처음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에서 레이어를 작동시키는 방법에 관련해서 정리하고자 합니다.

1. 너무나 당연하지만,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을 실행시킨다.


예제 이미지
예제 이미지

예제 이미지

이미지를 흑백으로 만드는 한꺼번에 특정 객체만 색상 값을 남겨 놓아 사진에서 도드라져 보이도록 만드는 효과 주변부를 흐려지게 하는 아웃포커스 효과 불꽃놀이 오버레이 효과 빛샘 효과 크로스 필터 효과 사진을 코믹하게 꾸밀 수 있는 여러 테마의 스티커 모음 텍스트 삽입하기 이렇게 성공한 사진은 디스크에 저장하거나 소셜미디어 혹은 페이스북 같은 곳에 곧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약 590개의 기능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도비 프레스코
어도비 프레스코

어도비 프레스코

종이에 그린 것 같은 수채화를 그릴 수 있는 어플입니다. IOS환경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붓의 물 양을 조절할 수 있고워터 플로우 물감이 번져나가는 모양이 실제 수채화와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드라이 레이어라는 물을 말려주는 효과도 있어서 번짐의 정도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포토샵과 같은 어도비에서 만든 어플인만큼 인터페이스가 너무 유사합니다. 따라서 과거 포토샵 유저라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유저라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많은 드로잉 앱들이 있지만 이 책에서 초보자에게 적극 권하는 앱은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입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기도 하고 거의 모든 기기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저도 휴대폰에 설치해서 사용하다가 터치펜이 있는 갤럭시탭으로 바꿔서 사용했었습니다. 책에서 앱 설정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해뒀기 때문에 시작하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특히 도면 층레이어 부분이 처음엔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데 개념과 사용 방법이 구체적으로 나와 있어서 좋았고, 쉽게 빠르게 채색할 수 있는 4가지 규칙만 유의하면 색칠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저 동일한 경우 대칭 기능은 두 개가 한 쌍을 성공하는 장갑이나 그릴 때나 무당벌레, 와인병의 외곽선을 그릴 때 절반만 그려도 전체가 그려져서 가장 편하고 응용이 가능한 기능이어서 자주 사용했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예제 이미지

이미지를 흑백으로 만드는 한꺼번에 특정 객체만 색상 값을 남겨 놓아 사진에서 도드라져 보이도록 만드는 효과 주변부를 흐려지게 하는 아웃포커스 효과 불꽃놀이 오버레이 효과 빛샘 효과 크로스 필터 효과 사진을 코믹하게 꾸밀 수 있는 여러 테마의 스티커 모음 텍스트 삽입하기 이렇게 성공한 사진은 디스크에 저장하거나 소셜미디어 혹은 페이스북 같은 곳에 곧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어도비 프레스코

종이에 그린 것 같은 수채화를 그릴 수 있는 어플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많은 드로잉 앱들이 있지만 이 책에서 초보자에게 적극 권하는 앱은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