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손이 되고 싶다면, 스케치북으로

금손이 되고 싶다면, 스케치북으로

AutoDesk Pixlr 무료 오토캐드와 스케치북으로 유명한 오토데스크AutoDesk사에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공짜로 내놓았습니다. 3년전 업체가 인수한 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인데요, 앞서 나온 에 이어 최근에 맥과 윈도를 지희망하는 버전이 새로 나왔어요. 앱의 생김새는 레이아웃 차이만 있을 뿐 iOS 버전과 아주 흡사합니다. 첫째 창 한가운데 있는 Open.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편집할 이미지를 독 아이콘으로 바로 드래그합니다.

기본 효과 외에도 필요에 따라 600개 이상의 효과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하나하나 다. 열거했다가는 진도가 안 빠질 것 같아 인상적인 몇 가지 효과만 예제 삼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예제 이미지


예제 이미지

이미지를 흑백으로 만드는 함께 진행하여 특정 객체만 색상 값을 남겨 놓아 사진에서 도드라져 보이도록 만드는 효과 주변부를 불분명하게 하는 아웃포커스 효과 불꽃놀이 오버레이 효과 빛샘 효과 크로스 필터 효과 사진을 코믹하게 꾸밀 수 있는 여러 테마의 스티커 모음 텍스트 삽입하기 이렇게 완성한 사진은 디스크에 저장하거나 소셜미디어 혹은 페이스북 같은 곳에 곧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약 590개의 기능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도비 프레스코

종이에 그린 것 같은 수채화를 그릴 수 있는 어플입니다. IOS환경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붓의 물 양을 조절할 수 있고워터 플로우 물감이 번져나가는 모양이 실제 수채화와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드라이 레이어라는 물을 말려주는 효과도 있어서 번짐의 정도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포토샵과 같은 어도비에서 만든 어플인만큼 인터페이스가 너무 유사합니다. 그러니까 과거 포토샵 유저라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유저라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다른 유료 프로그램에 비해 기능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다른 드로잉 프로그램보다. 편리한 점도 꽤 있고 브러쉬도 충분하니 디지털 드로잉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스케치북을 먼저 이용해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블로그에서 스케치북 사용법에 대한 내용을 세세하게 다룰 예정이고요. tablet 버전의 스케치북을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