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 (화상회의)

zoom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 (화상회의)

코로나를 겪은 이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재택근무가 활성화되어 화상 회의 및 미팅, 교육 진행이 많아졌습니다. 이와 함께 급성장을 이룬 프로그램이 줌Zoom인데 소비자 친화적으로 만들어져 있어 비교적 접근하기 쉽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아직 줌Zoom을 사용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다운로드부터 사용방법까지 세부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줌Zoom은 데스크톱Windows PC용, macOS, Web, Linux, Android, iOS, Chrome OS 등 모든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사용환경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설치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Zoom 으로 회의 만들기

Zoom 으로 회의 만들기

수업이나 화상회의를 열거나 참가하려면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로그인 아이디가 없습니다.면 줌에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금방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줌에서 로그인을 선택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은 초 간단이므로 본인의 생년월일등과 계정을 무엇으로 할 것인 것만 지정하면 가입이 끝납니다. 로그인 후 새 회의 주황색 아이콘을 눌러주면 화상회의를 스타트 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 좌측 상단에 보안 버튼을 클릭하여 참석할 사람들에게 회의 id와 비밀번호 초대 링크 등을 보내주어 공유한 초대 링크를 통해 공유한 id와 비밀번호로 접속하도록 하여 수업이나 회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줌Zoom PC버전 사용 방법

갑작스럽게 비대면 업무처리가 늘어남에 따라 줌Zoom 같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사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래를 참고해 손쉽게 비대면 수업, 회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설치를 잘 하셨으면, Zoom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로그인을 눌러보세요. 만약 계정이 없습니다.면 무료가입을 통해 줌계정을 만들어보세요. 계정가입이 완료되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작성해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에 성공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Desktop에서 화면을 함께 사용하는 방법

미팅 컨트롤 도구 모음에서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 공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전체 데스크톱 아니면 화면, 열려 있는 특정 프로그램 아니면 기초 화이트보드를 선택하고 고급 탭으로 전환하여 슬라이드를 가상 백그라운드로 설정, 컴퓨터 오디오만 사용, 로컬 동영상 파일, 보조 카메라의 콘텐츠 등 다른 공유 옵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사항 소리 공유 및 동영상 클립에 최적화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하면 공유 시작과 함께 진행하여 즉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함께 사용하는 동안에도 옵션을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공유를 클릭하여 화면 아니면 콘텐츠 공유를 시작하고 중지하려면 공유 중지를 누르시면 됩니다.

회의 중에 하단 도구 모음에서 화면공유를 클릭하여 자신의 화면, 웹 웹 브라우저 창을 참가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화면 공유를 시작할 때, 어떤 화면을 공유할지 선택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공유 중단을 클릭하여 공유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의 중에 하단 도구 모음에서 녹화 버튼을 클릭하여 회의를 녹화할 수 있습니다. 녹화는 로컬 아니면 클라우드에 저장될 수 있으며 저장 위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녹화를 중지하려면 녹화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의가 종료되면 녹화파일이 저장됩니다. 화상회의 중 배경을 바꾸고 싶다면 하단 도구 모음에서 가상배경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배경 이미지 중 요구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공유 중에는 손글씨 기능을 사요하여 화면에 그림이나 정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Desktop Client에서 Zoom 미팅에 참여하는 방법

각 미팅에는 zoom 미팅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미팅 ID라는 고유한 9자리, 10자리 아니면 11자리 숫자가 있습니다. 전화로 참여하는 경우 초대에 제공된 원격 회의 번호가 필요합니다. Zoom을 실행합니다. 로그인하지 않고 미팅에 참여하려면 미팅 참여를 클릭하고 로그인하여 미팅에 참여하려면 아래와 같은 차례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Zoom Desktop Client에 로그인합니다.

홈 탭을 클릭합니다. 아래 아이콘 모양의 참여를 클릭합니다. 미팅 ID와 표시 이름을 입력합니다. 만약, 로그인한 경우 기초 이름이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이름을 변경하시고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에는 표시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줌zoom pc버전 다운로드

1. zoom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상단의 메뉴 중에서 물건을 클릭한 이후 가상 미팅을 클릭합니다. 3. 페이지가 이동이 되면 상단의 메뉴 중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4. zoom 데스크톱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은 이후에 설치를 완료하면 됩니다. 5. 메인화면에서 요금제 및 가격 책정을 클릭해봅니다. 6. 월간 요금제와 매년 요금제가 있었는데 연간이 더 저렴하긴 합니다. 7. 기본의 경우 무료이며 미팅당 최대 40분, 참석자 100명입니다.

프로의 경우 1년에 21만원인데 시간이 늘어나고 클라우드 저장소가 생기며 필수 앱이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경우 28만원인데 참석자가 늘어나고 등등 기능이 몇개 더 생기네요. 8. 더 비싼 것들은 전화, 번역자막, 룸 및 웹 세미나, 작업 공간 예약 등이 있었는데 이것들은 문의를 해야만 가격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Zoom 으로 회의 만들기

수업이나 화상회의를 열거나 참가하려면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줌Zoom PC버전 사용

갑작스럽게 비대면 업무처리가 늘어남에 따라 줌Zoom 같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사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esktop에서 화면을 함께 사용하는

미팅 컨트롤 도구 모음에서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 공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