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손이 되고 싶다면, 스케치북으로
도동쓰의 IT 톡톡 도동쓰의 IT 톡톡 새롭게 구입하신 갤럭시노트9,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혹은, 이전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어떤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이번 갤럭시노트9에서는 펜업Penup이라는 앱으로 사진을 따라서 그릴 수 있는 포토드로잉 기능을 선보였는데요. 이 기능을 펜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이전 노트 시리즈에서도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앱을 사용하면, 손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어도비 프레스코
종이에 그린 것 같은 수채화를 그릴 수 있는 어플입니다. IOS환경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붓의 물 양을 조절할 수 있고워터 플로우 물감이 번져나가는 모양이 현실 수채화와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드라이 레이어라는 물을 말려주는 효과도 있어서 번짐의 정도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포토샵과 같은 어도비에서 만든 어플인만큼 인터페이스가 아주 유사합니다. 따라서 이전 포토샵 유저라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유저라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예제 이미지
이미지를 흑백으로 만드는 함께 특정 객체만 색상 값을 남겨 놓아 사진에서 도드라져 보이도록 만드는 효과 주변부를 불분명하게 하는 아웃포커스 효과 불꽃놀이 오버레이 효과 빛샘 효과 크로스 필터 효과 사진을 코믹하게 꾸밀 수 있는 여러 테마의 스티커 모음 텍스트 삽입하기 이렇게 성공한 사진은 디스크에 저장하거나 소셜미디어 혹은 페이스북 같은 곳에 곧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약 590개의 기능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다운받고 설치하는 법과 간단한 특징들을 살펴봤는데요. 아무리 좋은 도구라도 사용자의 숙련도가 미비하다면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없겠죠.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드로잉 연습해서 앞으로 블로그에 열심히 그린 그림들도 올려볼게요. 참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강점은 가볍다는 점입니다. 실행도 빠르고 제 저렴이 태블릿에서도 버벅거림이 없이 잘 호환돼서 아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