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노트북컴퓨터 PC버전 사용 설명서, 레이어(도면층 편집기) 열기
그래픽 툴photo 노트북에 설치된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이란 프로그램을 다룰 줄 몰라서입니다. 예전에도 포토샵은 본인이 찍은 사진을 본인이 요구하는 크기로 자르는 용도 정도로만 사용했다. 그외 기능은 몰라도 불편함을 몰랐습니다. 이렇게 그래픽툴에 대한 기초가 부족하다보니,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을 열어도 뭐가 뭔지 몰랐습니다. 어쩔 수 없이 유튜브에서 사용방법을 찾아봤는데. 줸장. 이게 죄다. 아이패드로 설명을 해놓은게다. 노트북컴퓨터 버전과 거의 비슷하긴 한데. 뭔가 쬐끔씩 다릅니다.
열심히 유튜브 틀어놓고 따라하는데, 미세하게 다른 부분들이 있다보니. 계속 좌절만 하고 있습니다.
예제 이미지
이미지를 흑백으로 제작하는 동시에 진행하여 특정 객체만 색상 값을 남겨 놓아 사진에서 도드라져 보이도록 제작하는 효과 주변부를 흐려지게 하는 아웃포커스 효과 불꽃놀이 오버레이 효과 빛샘 효과 크로스 필터 효과 사진을 코믹하게 꾸밀 수 있는 여러 테마의 스티커 모음 텍스트 삽입하기 이렇게 완성한 사진은 디스크에 저장하거나 SNS 혹은 페이스북 같은 곳에 곧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약 590개의 기능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도비 프레스코
종이에 그린 것 같은 수채화를 그릴 수 있는 어플입니다. IOS환경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붓의 물 양을 조절할 수 있고워터 플로우 물감이 번져나가는 모양이 실제 수채화와 유사한 느낌을 줍니다. 드라이 레이어라는 물을 말려주는 효과도 있어서 번짐의 정도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포토샵과 같은 어도비에서 만든 어플인만큼 인터페이스가 아주 유사합니다. 따라서 이전 포토샵 유저라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유저라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많은 드로잉 앱들이 있지만 이 책에서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앱은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입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기도 하고 거의 모든 기기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저도 휴대폰에 설치해서 사용하다가 터치펜이 있는 갤럭시탭으로 바꿔서 사용했었습니다. 책에서 앱 설정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해뒀기 때문에 시작하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특히 도면 층레이어 부분이 처음엔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데 개념과 사용 방법이 낱낱이 나와 있어서 좋았고, 쉽게 빠르게 채색할 수 있는 4가지 규칙만 유의하면 색칠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저 똑똑같은 경우 대칭 기능은 두 개가 한 쌍을 구성하는 장갑이나 그릴 때나 무당벌레, 와인병의 외곽선을 그릴 때 절반만 그려도 전체가 그려져서 가장 편하고 응용이 가능한 기능이어서 자주 사용했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예제 이미지
이미지를 흑백으로 제작하는 동시에 진행하여 특정 객체만 색상 값을 남겨 놓아 사진에서 도드라져 보이도록 제작하는 효과 주변부를 흐려지게 하는 아웃포커스 효과 불꽃놀이 오버레이 효과 빛샘 효과 크로스 필터 효과 사진을 코믹하게 꾸밀 수 있는 여러 테마의 스티커 모음 텍스트 삽입하기 이렇게 완성한 사진은 디스크에 저장하거나 SNS 혹은 페이스북 같은 곳에 곧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도비 프레스코
종이에 그린 것 같은 수채화를 그릴 수 있는 어플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많은 드로잉 앱들이 있지만 이 책에서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앱은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