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체오토캐드 학생용 라이센스 유형 변경하기

오토데스크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체오토캐드 학생용 라이센스 유형 변경하기

전문서비스로봇 왼쪽 오토데스크 코리아 김동현 대표, 가운데 스맥 최영섭 대표, 오른쪽 EDC 정성영 사장 공작기계 및 스마트팩토리 전문업체 스맥은 26일 심토스 전시장에서 오토데스크와 업무 협약식을 갖고 스마트 제조 생태계 혁신을 위한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스마트 제조 생태계 혁신을 위한 계획 건조 및 최신 디지털 설계, 스마트 제조 기술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연속적인 협력사업 탐지 및 인재 육성을 위한 노력을 통해 앞으로 글로벌 제조 산업에 K제조 역량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스맥 관계자는 점차적으로 여러가지 산업군에서 정밀하고 어려운 형상에 대한 가공 수요와 무인 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스맥의 스마트 자동화 기술력과 오토데스크의 CADCAM 대응책 접목으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지역 상생 및 맞춤화 사업
지역 상생 및 맞춤화 사업

지역 상생 및 맞춤화 사업

연료전지는 백연과 황사 배출이 없는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로, 연소 없이 액화천연가스LNG에서 수소를 추출해 산소와 반응시켜 전기를 생산합니다. 파주 연료전지 발전소는 특히 월롱면과 같이 인구 밀도가 낮은 농촌 지역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 도시가스사들은 도시가스 소외 지역에 대한 배관 투자 경제성이 부족해 제공 배관 구축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도시가스 미제공 지역에 배관망을 설치해 농촌 지역 74가구가 에너지 복지를 누릴 수 있게 됐습니다. 파주 연료전지는 도시가스사가 도시가스 수요처를 확보하게 하고 주민들은 무상으로 도시가스 배관망을 사용할 수 있게 돼 국내 최초로 농촌 상생형 연료전지 일을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일을 기회로 지역 상생 및 개별화된 사업 모델 개발을 지속해서 추진할 방침입니다.

BIM과 클라우드 협력 통한 새로운 효율성 찾다
BIM과 클라우드 협력 통한 새로운 효율성 찾다

BIM과 클라우드 협력 통한 새로운 효율성 찾다

SK에코플랜트는 오토데스크 솔루션으로 이 연료전지 발전소의 설계 및 시공 프로젝트에 커넥티드 BIM 기술을 적용해 안전하고 빠른 스마트 건설을 실현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연료전지 작업 전반에 걸쳐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빌딩정보모델링 워크플로우를 지원해주는 오토데스크 레빗을 활용했습니다. 또 작업 운영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Autodesk Construction Cloud오토데스크 컨스트럭션 클라우드에 포함된 BIM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인 어셈블, 공사 관리 소프트웨어인 을 도입했습니다.

작업 전 단계는 종이 도면 없이paperless 클라우드 상에서 이뤄졌습니다.

이 같은 커넥티드 BIM 솔루션은 설계 및 시공 모델을 3D 환경에 구현해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게 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로 경제적, 사회적 가치 실현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광활한 논밭 가운데 수십 개의 회색 상자가 조용히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 상자는 SOFCSolid Oxide Fuel Cell, 연료전지로, 이상하리만큼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집니다. 과거 발전소와는 달리 연료전지는 연소 과정이 없어 친환경적이고 소음도 거의 들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파주에 설치된 연료전지는 친환경, 고효율의 발전을 통한 경제적 가치 창출과 더불어, 지역 생활자연생태계를 개선해 소외된 농촌 지역의 발전을 이끌어내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해 업계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경제적, 사회적 가치 모두를 실현할 수 있는 연료전지는 향후 대한민국 핵심 에너지원이 될 것입니다.

가 , 와 손 면적 2000에 8.1MW 규모약 6만 3천 가구 제공 가능로 구축한 파주 연료전지 발전소는 2020년 9월부터 전력 공급을 시작했습니다.

스마트 건설로 신뢰성 증대

시장 조사 기관 에 따르면, 국내 건설사가 직면한 주요 과제로 안전, 일정 및 예산 내 작업 완수, 실시간 소통 부족 등이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스마트 건설 기술 도입으로 안전과 품질 관리를 체계화하고, 실무자 간 커뮤니케이션도 개선했습니다. 김경준 SK에코플랜트 수소사업Tech 작업 리더는 예전에는 안전 관리 점검 담당자가 업무가 유리돼 점검을 진행해야 했지만 지금은 시공 공정과 안전품질 관리까지 통합돼 실시간으로 시공 상황과 연계된 안전품질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외에도 3D 모델을 통해 잠재적인 시공 상의 이슈나 중점적인 관리 포인트를 실시간으로 이해하고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예방 조치는 파주 연료전지 공사 기간 20 단축과 건설 비용 10 절감에 일조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역 상생 및 맞춤화 사업

연료전지는 백연과 황사 배출이 없는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로, 연소 없이 액화천연가스LNG에서 수소를 추출해 산소와 반응시켜 전기를 생산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IM과 클라우드 협력 통한 새로운 효율성

SK에코플랜트는 오토데스크 솔루션으로 이 연료전지 발전소의 설계 및 시공 프로젝트에 커넥티드 BIM 기술을 적용해 안전하고 빠른 스마트 건설을 실현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친환경 에너지로 경제적, 사회적 가치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