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클린GoClean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주요 기능 알아보기

고클린GoClean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주요 기능 알아보기

ZOOM은 영상 통화, 웹 캠 및 웹 회의를위한 인기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ZOOM은 대학교 강의, 비즈니스 회의, 원격 작업 등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됩니다. ZOOM은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 모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은 Windows 및 Mac 용으로 제공됩니다. 해당 자료를 읽으며 다운로드 및 설치를 따라하는데는 총 2분이 소요되며, 아래 정보를 통해 방법을 제공합니다. 에서는 PC용 설치파일을 제공하고 있으며, 하단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imgCaption0
Desktop Client에서 Zoom 미팅에 참여하는 방법

Desktop Client에서 Zoom 미팅에 참여하는 방법

각 미팅에는 zoom 미팅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미팅 ID라는 고유한 9자리, 10자리 혹은 11자리 숫자가 있습니다. 전화로 참여하는 경우 초대에 제공된 원격 회의 번호가 필요합니다. Zoom을 실행합니다. 로그인하지 않고 미팅에 참여하려면 미팅 참여를 클릭하고 로그인하여 미팅에 참여하려면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Zoom Desktop Client에 로그인합니다.

홈 탭을 클릭합니다. 아래 아이콘 모양의 참여를 클릭합니다. 미팅 ID와 표시 이름을 입력합니다. 만약, 로그인한 경우 기초 이름이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이름을 변경하시고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에는 표시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App store 아이콘을 선택한 후 화면 오른쪽 하단 검색상자에서 Zoom을 입력합니다. Zoom Cloud Meetings를 선택 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Zoom 모바일 앱 다운로드를 완료한 후 Zoom App store 페이지에 머물러 있으면 열기를 누르시고 App Store에서 나간 경우 홈 화면에서 Zoom 모바일 앱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esktop에서 화면을 함께 사용하는 방법

미팅 컨트롤 도구 모음에서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 공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전체 데스크톱 혹은 화면, 열려 있는 특정 프로그램 혹은 기초 화이트보드를 선택하고 고급 탭으로 전환하여 슬라이드를 가상 백그라운드로 설정, 컴퓨터 오디오만 사용, 로컬 영상 파일, 보조 카메라의 콘텐츠 등 다른 공유 옵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사항 소리 공유 및 영상 클립에 최적화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하면 공유 시작과 함께 즉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함께 사용하는 동안에도 옵션을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공유를 클릭하여 화면 혹은 콘텐츠 공유를 시작하고 중지하려면 공유 중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zoom 가입해서 사용하기

zoom을 자주 사용하거나 회의 주최자가 된다면 가입해서 zoo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화면에서 가입을 클릭하여 가입창으로 들어갑니다. 출생 연도를 입력하고 계속을 선택 후 약관에 동의한 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계속을 진행하면 이메일 주소로 인증 코드가 옵니다. 그 인증 코드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름과 성 그리고 비밀번호를 넣고 계정을 생성해 주세요.비밀번호는 영문 소문자, 영문 대문자, 숫자 이렇게 조합쳐서 8자리 이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렇게 입력하고 나면 zoom pc 화면이 자동으로 뜹니다. 아래에 있는 버튼 4개를 통해 회의를 주최하거나 참가하거나 예약하거나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및 사용

설치가 끝나면 곧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로그인을 요구합니다. 회원가입을 따로 진행해도 되고, 애플, 구글, 페이스북 아이디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새 회의를 통해 자기가 화상회의를 개설할 수 있고, 참가를 통해 다른 사람의 화상 회의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줌Zoom PC버전의 쓸모 있는 기능을 추가로 설명합니다. 해당 기능들은 데스크톱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며 그야말로 매우 쓸모 있는 기능이므로 한번씩 살펴보시면 업무향상에 매우 좋은 기능들입니다.

아래 정보를 확인하시면 한국어로 직역된 기능들을 더 직관적이고 자세하게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줌 유료 버전의 특징

무료버번과 다르게 미팅을 시작하면 최대 30시간까지 연속으로 미팅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에 줌 라이트 한 무료버전과 가장 차별되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추가로 클라우드 저장소 이용 및 여러 가지 추가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많은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분들께서는 미팅 시간이 가장 큰 차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월 150불 200불을 주면서 사용해야하나라는 생시각 들지만 능숙한 강의나 회의를 진행한다면 필요 할 수도 있을 것 같스빈다.

위의 캡처파일에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의 차이점이 세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줌 Zoom PC버전 무료 다운로드

줌 PC버전의 무료 다운로드의 경우는 줌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여 찾아 들어가는 건 번거로우니 아래 링크로 간단히 접속할 수 있도록 남겨두니 편하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위의 캡처 파일에서 보시면 본인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따라서 윈도우, macOS, 리눅스등등 해당되는 운영체제를 다운로드 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윈도우 중에서도 32비트 혹은 64비트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위 캡처 파일의 스티커 옆의 둘 중 본인의 컴퓨터에 맞은 파일은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줌 pc버전 장점

웹 브라우저보다.

자주 묻는 질문

Desktop Client에서 Zoom 미팅에 참여하는

각 미팅에는 zoom 미팅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미팅 ID라는 고유한 9자리, 10자리 혹은 11자리 숫자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Desktop에서 화면을 함께 사용하는

미팅 컨트롤 도구 모음에서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 공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zoom 가입해서 사용하기

zoom을 자주 사용하거나 회의 주최자가 된다면 가입해서 zoo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